MENTOR
다비트 라일란트
David Reiland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제7대 예술감독으로 선임된 다비트 라일란트는
2018년부터 메스 국립오케스트라와 로잔 신포니에타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독일 뮌헨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객원 수석 지휘자,
뒤셀도르프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슈만 게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프랑스적이되 독일적인 감수성을 지닌 그는 독특한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베를리오즈, 드뷔시, 라벨에 이르는 프랑스 음악과 슈만, 슈트라우스로 대표되는 독일 낭만 음악, 나아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 빈악파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자랑한다.
참가자
-
남으리
Eu Lee Nam
- 지휘자 남으리는 남독일 필하모닉 단원들이 투표한 Internationale Sommerakademie Radolfzell 2021의 지휘자상 우승자다. 2024년 파리에서 개최된 라 마에스트라 지휘콩쿠르의 파이널 리스트였으며, 이를 통해 2년간 라 마에스트라 아카데미 장학생으로서 필하모니 드 파리와 파리 모차르트 오케스트라의 지원을 받는다. 2024/25시즌에는 파리 관현악단과 에사 페카 살로넨의 부지휘자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2024년 9월 루마니아의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페스티벌에서 크리스티안 마첼라루의 지도 아래 루마니안 유스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예정이다.
- 남으리는 최근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 파리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 바젤 체임버 오케스트라, 북독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노이브란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코트부스 국립 오케스트라, 브란덴부르크 국립 오케스트라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교향악단, 뮌헨시립교향악단, 아우크스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뮌헨 가극장 국립오케스트라, 남서독일 필하모닉, 바트라이혠할 필하모닉, 카를로비바리 오케스트라, 제게드 헝가리 국립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2022년 4월에는 뮌헨 아우구스트-에버딩 극장의 부지휘자로서 아카데미의 마술피리 마지막 공연을 지휘했으며, 최근 카셀 국립극장에서 객원 오페라 코치로 활동했다. 현재 그녀는 뮌헨 Mandolinen-Zirkel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 얍 판 츠베덴의 서울시향 지휘 마스터클래스, 다비트 라일란트의 가브리엘 피에르네 2024 국제 지휘 마스터클래스, 요하네스 슐래플리와 니콜라스 파스키에의 바이마르 마스터클래스 2021, 울리히 빈트푸르의 함부르크 국제 멘델스존 페스티벌 지휘 마스터클래스, 요하네스 슐래플리의 라돌프젤 국제 여름 아카데미, 그리고 경 도널드 러니클스와 지그문트 소프의 마스터클래스 등 여러 저명한 지휘자 및 교수의 지도를 받았다.
- 남으리는 2017-2021년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음악대학에서 크리스티안 에발트와 알렉산더 비틀린을 사사하며 오케스트라 지휘 학사 학위를, 2021-2024년 뮌헨 국립음악대학에서 마르쿠스 보쉬와 게오르크 프리츠슈를 사사하며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 학위를 수료하였다.
-
야코부스 드 야게르
Jacobus de Jager
- 남아프리카 출신 지휘자 야코부스는 제5회 남아프리카 지휘자 콩쿠르 우승자이자 2023년 카라얀 젊은 지휘자상의 결승 진출자 8명 중 한 명이었다.
- 현재 그는 리버흄 재단의 지원을 받아 스코틀랜드 왕립 음악원에서 마틴 브래빈즈 및 마이클 보트리의 지도 하에 지휘 석사 2학년에 재학 중이다. 학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다른 기회를 경험하며 그는 왕립 스코틀랜드 국립 오케스트라, BBC 스코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스코틀랜드 오페라 오케스트라, 헤브리디스 앙상블, 레드 노트 앙상블, 아테네 필하모니아, 실레지아 필하모닉, RCS 심포니,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잘츠부르크, Österreichisches Ensemble für Neue Musik 및 the 스코틀랜드 국립 유스 오케스트라를 지휘했다. 야코부스는 2021년과 2022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스텔렌보스 대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상주 지휘자로 활동했고 케이프 타운 필하모닉, Mzansi 필하모닉, 프리 스테이트 심포니, 이스턴 케이프 필하모닉 및 요하네스버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등의 객원 지휘자로 활동했다. 스텔렌보쉬 국제 실내악 페스티벌에서도 지휘자로 활동하며 남아프리카 작품 2편을 세계 초연했다.
- 2024년에 개최된 두 번의 BBC 프롬스 공연에서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마틴 브래빈즈의 보조 지휘자로 활동했으며 바실리 시나이스키, 캐서린 라슨 맥과이어, 아르잔 티엔, 마이클 실과도 함께하였다.
- 그는 마린 알솝, 파보 예르비, 니메 예르비, 크리스티안 예르비, 존 윌슨, 안토니 헤르무스, 시안 에드워즈, 레오니드 그린, 라이언 밴크로프트, 제임스 로우, 미할리스 이코노모, 스튜어트 스트랫포드, 아르잔 티엔 및 빅토르 얌폴스키 등의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했으며, 코르빈 마테이, 다니엘 보이코, 알렉산더 폴리슈크로부터 지휘를 사사했다.
- 지휘 외에도 야코부스는 니나 슈만과 루이스 마갈량이스를 사사하며 스텔렌보쉬 대학교에서 피아노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
막시밀리안 오토
Maximilian Otto
- 맥시밀리언은 2023/24 시즌부터 로베르트 슈만 필하모닉과 함께 A-하우스로 유명한 켐니츠 극장에서 제2카펠마이스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요한 슈트라우스의 ‘박쥐’, 오펜바흐의 ‘천국과 지옥’, ‘마이 페어 레이디’, 마르티누의 ‘세 가지 소원’을 지휘하였다. 2024/25 시즌에는 ‘리골레토’, ‘카르멘’, ‘헨젤과 그레텔’, ‘라 보엠’과 프리드의 ‘안네 프랑크의 일기’, 샤르팡티에의 ‘루이즈’의 초연 역시 지휘할 예정이다.
- 에케하드 클렘의 지도 하에 드레스덴 국립음악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니콜라스 파스키에와 에크하트 와이키의 지도 하에 바이마르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 그는 제11회 MDR 지휘콩쿠르에서 수상을 하였으며 수상자 공연에서 MDR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자신의 곡을 세계 초연함과 동시에 지휘하였으며, 2019년부터 독일국립학술재단에서 장학금을 받았다. 2022년에는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스폰서쉽 리허설에 그를 초대한 장 필립 뷔르츠, 오메르 메이르 벨버, 요하네스 펠, 올레 크리스티안 루드, 크리스티안 틸레만의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하여 대형 페스티벌 홀에서 드레스덴 국립 관현악단을 지휘했다. 또한 신포니에타 드레스덴, 안할티쉬 필하모니 데사우, 예나 필하모닉, 앨블랜드 필하모니 작센, 바트 라이헨할 필하모닉, the 에르츠 필하모닉 아우에, 신포니아 로테르담, 흐라데츠크랄로베 필하모닉, 코다이 필하모니아 데브레센 등의 오케스트라와 협업했다. 맥시밀리언은 독일 국립 바이마르 극장 (슈트라우스 ‘아리아드네), 베를린 국립오페라 극장 (바그너 ‘로엔그린’의 어린이를 위한 오페라 작품), 게힝어 칸토라이 (하이든 ‘천지창조’), 작센 주립극장 (마르슈너 ‘뱀파이어’)에서 음악 코치를 역임했다.
-
미칼 오렌
Michal Oren
- 미할 오렌은 이스라엘 텔아비브 출신의 지휘자이자 클라리넷 연주자다. 영국 리즈에 위치한 오페라 노스의 2024-2025년도 여성 지휘자 교육생으로 선정되었다. 2024년 9월부터는 영국 왕립 음악원에서 지휘 전문가 과정의 학위 취득을 위한 공부를 시작할 예정이다.
- 이전에는 Victor and Lilian Hochhauser 장학생으로 런던 왕립음악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 학위 과정을 졸업하였다. 텔아비브 대학교 부흐만-메타 음악원에서 클라리넷 및 오케스트라 지휘로 음악 학사 학위를 우등으로 취득하였다.
- 미할 오렌은 2023년도 포르투갈 에스토릴에서 개최된 제4회 국제 아카데미 및 오케스트라 지휘 콩쿠르 1위, 스페인에서 개최된 제3회 국제 오케스트라 지휘 콩쿠르 알메리아 대학교에서 2위를 수상했다.
- 2024년에는 로열 노던 신포니아와 함께 로열 필하모닉 소사이어티의 여성 지휘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현재는 2022-2025년도 로베르트 안데르센 트러스트의 상주 음악 장학생이며 2015년부터 미국-이스라엘 문화재단의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2024-2026년 최고우수학점).
- 2024년 6월, 마에스트로 마틴 브래빈즈의 초대로 런던의 살로몬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했고 글래스고에서 BBC 스코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했다. 또한 이스라엘 페타티크바 박물관의 박물관 오케스트라 창립자이자 음악 큐레이터다.
-
니콜라이 포드빈
Nickolai Podvin
- 니콜라이 파드빈은 전세계의 다양한 연령대와 앙상블을 아우르는 음악가를 이끌며 풍부한 경험을 쌓아 온 헌신적이고 창의적인 Romani orchestral 지휘자다. 그는 청중에게 흥미롭고 매혹적인 음악적 경험을 제공하며 사람들을 하나 되게 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삼고 있다. 그는 리더로서의 자신감 뿐만 아니라 음정, 음색, 화음을 포함한 음악적 뉘앙스를 정확히 인지하는 데에 있어 차별성을 가진다.
- 관현악에 대한 열정으로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런던 왕립 음악원에 진학했다. 그동안 니콜라이는 두 개의 관현악 공연을 기획했는데, 이 중 하나의 공연에서는 학생들이 베토벤 9번 교향곡을 연주했다. 이러한 성취는 위대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려는 그의 헌신을 잘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장차 음악가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귀중한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 니콜라이는 지식과 성장을 향한 갈망으로 오케스트라 지휘 분야에서 예술가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는 존경받는 두 명의 멘토인 미네소타 오페라의 크리스토퍼 프랭클린과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 및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의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던 저명한 지휘자 윌리엄 에딘스의 지도를 받아 계속해서 전문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 지휘자로서의 역할 외에도 니콜라이는 음악에 대한 사랑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일에 깊게 헌신한다. 교육 분야에서의 진취성, 젊은 음악가를 위한 멘토링, 관현악을 사랑하는 차세대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는 음악에 대한 자신의 열정이 계속해서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헌신, 창의성 그리고 폭넓은 음악적 지식으로 니콜라이는 다재다능하고 기량이 뛰어난 지휘자가 될 수 있었다. 음악적 뉘앙스에 대한 예리한 이해와 흥미로운 연주를 선사하고자 하는 변함없는 열정으로 계속해서 오케스트라 지휘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오렌 그로스 탈러
Oren Gross Thaler
- 오렌 그로스 탈러는 1997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태어났다. 10살 때 간 레브의 지도 하에 클래식 색소폰 공부를 시작했고 15살에는 조지 펠리바니안과 함께 지휘 공부를 시작했다.
- 17살 때는 이스라엘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노암 셰리프의 제자이자 어시스트로 함께 일하게 되었다. 또한 텔아비브 대학교의 부흐만-메타 음악원에서 음악과 철학을 공부했다. 그리고 Yitzhak Sadai 교수의 지도 하에 음악 이론을 전공했다.
- 2017년, 불과 20살의 나이로 아스펜 음악 페스티벌의 보조 지휘자로 발탁되어 로베르트 스파노를 비롯한 지휘자로부터 양질의 가르침을 사사했다.
- 2018년 오렌은 노암 셰리프로부터 레너드 번스타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작곡한 그의 작품 ‘레니’의 세계 초연 지휘자로 발탁되었다. 해당 연주는 정기연주회에서 번스타인의 다른 작품과 함께 레겐스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 의해 연주되었다. 성공적인 공연을 마친 후 베르나르트 하이팅크에게 발탁되어 루체른 페스티벌에서 그의 마스터클래스 지휘에 참여하였다.
- 2022년에는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지휘자를 위한 전문교육을 이수하였으며, 탱글우드 음악 페스티벌 지휘 세미나에 참여했다.
- 마그데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노이브란덴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레겐스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스라엘 심포니 오케스트라, 이스라엘 챔버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다.
- 또한, 오렌은 키부츠 커뮤니티가 설립한 이스라엘 청소년 오케스트라인 Bnei HaKibbutzim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
김성근
Seonggeun Kim
- 김성근은 독일에 기반을 둔 유망한 젊은 지휘자이며 교향곡, 오페라, 현대음악을 포함한 다양한 레퍼토리에 풍부한 지휘 경험이 있다.
- 그는 2018년 4월 바이마르 국립음악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음악 학사 학위 공부를 시작해 2022년 봄 우등으로 졸업했다. 그 후 2024년에는 동대학원 과정을 이수한 후 현재 최고연주자과정을 수학하고 있다.
- 바이마르에서 영광스럽게도 니콜라스 파스키에와 에크하트 와이키를 사사했다. 또한 미하엘 잔데를링, 크리스티안 에발트, 마크 헤론, 군터 칼러트 등의 저명한 지휘자로부터 교육을 받았다.
- 김성근은 MDR 심포니 오케스트라, 예나 필하모니, 바이마르 슈타츠카펠레, 안할티쉬 필하모니 데사우, 카를로비바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흐라데츠크랄로베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을 포함한 수많은 오케스트라와의 경험이 풍부하다. 최근에는 MDR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스트라빈스키 ‘불새(1919)’ 를 지휘했고, 음악감독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의 공동 지휘자로 찰스 아이브스의 교향곡 4번을 연주했으며, 게반트하우스에서 라이프치히 대학오케스트라 데뷔 연주를 하였다.
- 연극 분야의 경우 데사우에 위치한 안할티쉬 극장에서 알렉산더 쳄린스키의 오페라 ‘칸다울레스 왕’의 총괄 음악감독 마르쿠스 프랑크를 보좌했다. 2023/24 시즌에는 바이마르 국립극장에서 신작 ‘카풀레티가와 몬테키가’의 수석 지휘자 도미니크 베이키르히의 부지휘자로 활동했다.
- 김성근은 2024년 MDR 교향악단과 함께한 Conducting Competition of the Music Universities in Middle Germany 우승자이다. 2019-2023년에 콜레기움 무지쿰 바이마르의 음악감독으로,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에르푸르트에서는 객원 지휘자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라이프치히 대학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2023년부터 지휘자 포럼 프로그램의 펠로우로 활동하며 수많은 마스터클래스와 공연에 참여했다.
-
김숙종
Sukjong Kim
- 김숙종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오케스트라 지휘(정치용 사사) 예술사 과정을 졸업한 후, 2019년부터 함부르크 국립음악대학에서 지휘 (울리히 빈트푸어 사사) 학사 과정 을 취득 하였으며, 2023년부터 석사 과정 중 입니다. 동일 해인 2023년 미국 존스홉킨스 대학교의 피바디 음악대학 에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마 에스트라 마린 알솝 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 올 해 마에스트로 다니엘레 가티 에게 초대되어 2024 키지아나 아카데미에 참여 하였으며, 여성 지휘자 특별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명성을 갖춘 제11회 피텔베르크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파이널 리스트 최종 6인으로 선정 되었으며, 2021년 JM 부쿠레슈티 국제 지휘 콩쿠르 준결승에 진출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독일 문화부 산하 독일 음악협회 ’지휘자 포럼’ 의 멤버로 발탁되어 뉘른베르크 심포니커, 호퍼 심포니커,함부르크 심포니커, 베르기슈 심포니커, 뤼네부르크 극장, 기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볼티모어 교 향악단에서 지휘한 바 있습니다.
- 현대음악 분야에도 관심을 갖춰, 2022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추계 현대음악 국제 페스티벌에서 마에스트로 뤼디거 본 의 어시스턴트 로 참여했으며, 헝가리 부다페스트 에서 열린 리게티 100주년 을 위 한 함부르크 국립음악대학, 프란츠리스트 음악원 과 빈 국립 음악대학이 협업한 공연에서 지휘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녀는 마에스트라 시몬 영에게 초대되어 베를린에서 주최 된 크리티컬 오케스트라 마스터클래스에 참여 하여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선정을 받아 파이널리스트로 뽑혔습니다. 또한 마에스트로 요하네스 슐래플리 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를 지휘 하였으며, 마린 알 솝, 크리스티안 에발트, 조나단 달링턴, 지그문트 소프, 마르첼로 부팔리니, 플로리안 루드비히 등의 유수 의 지휘자들 에게 교육받았습니다.
- 도독 전, 그녀는 한국 지휘자 협회로부터 2016년과 2017년 연속으로 신예 지휘자로 선정되어 원주시립교향악단과 함께 데뷔 무대를 가진이래, 제1회 인천시립교향악단 차세대 콘서트를 비롯하여 강남심포니오 케스트라, 춘천시립교향악단, 제주교향악단 을 지휘한 바 있습니다.
KNSO CURRICULUM교육과정
비디오 피드백